말차 라떼가 핫하다고 하더니, 말차 과자도 핫한가 봐요. 마트에 가니 말차 과자가 쫙 깔렸더라고요. 물론 예전에도 말차 과자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, 요즘에는 뭐가 핫하다 싶으면 그걸로 쫙 도배되는 그런 느낌이 있네요. 말차 과자 중에 눈에 띄는 '롯데 빈츠 말차 청수당 콜라보'를 구매해 봤습니다.
<롯데 빈츠 말차 청수당 콜라보>


원래 초코가 발라져 있는 일반 빈츠도 가끔 사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요. 신상 빈츠가 나왔으니 안 먹어볼 수 없죠ㅋㅋ
빈츠가 좋은 점이 낱개로 포장되어 있어서 과자를 과하게 먹는 걸 방지해주는 그런 느낌이 있는데요. 초코과자를 좋아하는 저도 너무 많이 까먹으면 양심에 찔린달까...ㅋㅋ 그래서 한 번에 두세 개 정도 먹으면 좀 자제하게 되는 그런 느낌이에요.
서론이 길었는데, 어쨌든 빈차 말차는 롯데 슈퍼에서 구매했고요. 가격은 5천 원 조금 넘었던 것 같네요. 저렴하지는 않습니다. 크기나 모양은 원래 빈츠와 거의 동일하고요. 초콜릿 부분만 다른 것 같아요. 제주산 녹차잎을 썼다고 합니다.


먹었을 때 달달하면서도 말차 특유의 씁쓸한 맛이 뒤에 탁 치고 옵니다. 그래서 일반 빈츠보다 단맛이 덜하기도 하고, 말차 특유의 맛을 잘 살린 것 같아요. 홀린 듯이 몇 개 까먹었는데요. 옆에서 보던 중딩 아들이 자기도 하나 달라고 하더라고요.
말차 맛은 아이스크림이든 과자든 안 먹는 아이인데, 이건 하나 먹어보더니 갑자기 맛있다면서 잘 먹더라고요? 제가 먹으려고 샀다가 왕창 뺏겼습니다.
캠핑장에도 들고 가서 먹었는데, 먹어본 친구도 맛있다며 인정했습니다. 과자 좀 먹어봤다고 자부하는 친구였는데 말이죠. 커피와 함께 두세 개 먹기에 너무 좋네요. 단종되지 말고 계속 팔았으면 좋겠어요.


단순히 인기에 편승해서 나온 과자가 아니라 충분히 맛있고, 퀄리티 괜찮아요. 과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도전해보셔도 좋을 듯!
이상으로 빈츠 말차 과자 후기였습니다.
<다른 글도 함께 보세요>
마라 짜파게티 무슨 맛인지 먹어 봤습니다
요즘 마트에 갈 때마다 마라 짜파게티가 눈에 띄더군요. 할인 행사도 자주 하는지 매대 앞쪽에 진열해 놓은 모습이 종종 보였습니다. 원래 매운 걸 잘 못 먹는 맵찔이지만, 마라탕이나 마라샹궈
flowermichi.hajagogo.com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