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가 두부를 엄청 좋아하는데요. 두부 요리에는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, 그중에서도 두부 김치는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맛은 간단한 음식이라서 종종 만들어 먹어요. 두부에 김치만 먹어도 두부 김치가 될 수 있지만, 그러면 너무 아쉽겠죠?
두부와 함께 돼지고기 두루치기를 만들어서 먹으면 밥 반찬도 될 수 있고, 안주도 될 수 있어서 참 좋아요. 그러면 이제 제가 만든 돼지고기 두루치기 두부 김치를 소개할게요.
<돼지고기 두루치기 두부 김치>
1. 재료
두부 한 모
돼지 고기(삼겹살) 약 300~400g 정도
신김치 반 포기
설탕, 올리고당, 간마늘, 고춧가루, 맛술, 후추, 깨소금, 참기름
2. 조리 과정
저는 삼겹살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. 다른 부위로 만들어도 되겠지만, 아무래도 신김치가 들어가다 보니 기름기가 좀 있는 삼겹살이 맛있더라고요. 저는 고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김치보다는 고기를 좀 많이 넣어서 만들었어요.
냉동된 삼겹살을 해동해서 일단 적당히 볶아주었고요. 삼겹살이라서 따로 기름은 넣지 않았어요. 어느 정도 볶은 다음에 김치를 넣어주었습니다.
김치국물도 좀 넣어주고 김치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었어요. 김치의 신맛이 있기 때문에 설탕을 한 스푼 크게 넣어주고, 올리고당도 휘휘 둘러서 신맛을 중화시켜 주었습니다. 단맛은 취향에 맞게 가감해주세요.
간마늘도 한 스푼 넣어주었고요. 고춧가루를 넣어서 색이 좀 빨갛게 나오도록 해주었어요.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주셔도 좋겠네요. 맛술, 후추도 넣어서 냄새를 잡아주었습니다.
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맛을 보면서 간을 맞춰주세요. 싱거우면 소금을 좀 넣어주고, 뭔가 맛이 부족하다면 다시다나 미원 등의 조미료를 살짝 넣어줘도 괜찮아요.
마지막에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서 고소한 맛을 강화시켜주었습니다.
두루치기를 볶으면서 한쪽에 두부를 준비해주었는데요. 귀찮으시면 전자렌지에 데워도 되지만, 저는 물에 넣어서 데쳐주었습니다. 한 모 통째로 끓는 물에 넣어서 데쳐주었습니다. 두부가 따뜻하게 데워졌다 싶으면 건져서 물기를 빼주고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됩니다.
3. 완성
저는 두부를 큼직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두껍게 썰어주었어요. 같은 그릇에 담아도 되지만, 두부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따로 담아 냈습니다. 밥 반찬으로 먹었는데, 온 가족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. 두부 김치가 좋은 점이 탄수화물을 덜 먹고 싶을 때 밥 없이 두부와 두루치기만 먹어도 된다는 점이에요. 맛이 강한 두루치기와 담백한 두부가 잘 어울려서 한 끼 식사로 거뜬해요.
이렇게 제가 돼지고기 두루치기 두부 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렸는데요. 도움이 되셨나요?
오늘도 맛있는 한 끼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<함께 보세요>
김치볶음 맛있게 하는 법, 초간단 볶음김치 만들기
저는 신김치나 묵은 김치를 좋아하지 않는데요. 집에서 김치를 먹다 보면 쉬어서 남는 김치가 생기기 마련이에요. 특히나 아이들은 묵은 김치를 잘 안 먹는 경우도 많아서 집에 이런 김치밖에
flowermichi.hajagogo.com
댓글